본문 바로가기
돈 정보

주식 천황의 추락: 복 모씨의 이야기

by money1914 2024. 1. 10.
반응형

 

 

복 모씨는 19세에 300만 원을 시작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하여 100억 원의 수익을 올린 투자의 천재로. 그는 23세에 증권사에 스카우트되어 최연소 애널리스트가 되었으며, 삼성증권과 동부증권 등 대형 증권사와의 협업 경력까지 자랑합니다. 그의 이름을 검색하면 화려한 이력과 큰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이미지 클릭

 

복 모씨의 성공 이야기

복 모씨는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식 천황’이라 불리며, 그를 추종하는 다음 카페 회원수만 80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그의 주식투자 아카데미는 개인당 100만~300만 원가량을 서비스 비용으로 받고 있습니다.

 

 

의혹의 시작

그러나 2~3년 전부터 그의 경력과 투자로 벌었다는 돈이 모두 거짓이라는 소문이 투자자들 사이에 돌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카페 추종자와 성공담 등이 대부분 조작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도 덧붙여졌습니다. 더욱이 그가 운영하는 주식투자 아카데미와 관련해, “환불을 약속해 가입했는데 갑자기 다른 소리를 해 분통이 터진다”는 글들이 온라인상에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주식천황 손실 모임 카페의 등장

복 씨에게 속았다는 일부 투자자들이 ‘주식천황 손실 모임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이 카페 회원은 1000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4일 이 카페가 하루아침에 사라져 버리는 미스터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카페 운영진이 복 씨를 한국소비자보호원에 고발하고, 민사 소송을 진행하겠다며 변호사까지 만나던 중이었습니다.

 

카페의 사라짐

카페 회원들은 모두 강제 퇴장 당하고, 카페가 완전히 삭제돼 버렸습니다. 누군가 운영자의 아이디를 도용해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을 뿐 누가, 왜 이런 일을 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결론

복 모씨와 관련된 이상한 소문과 사건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카페 운영자 측은 복 씨 측을 의심하고 있으나 증거는 없는 상태입니다. 운영자는 일단 경찰에 신고해 수사 결과를 기다려볼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의 진실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주식 투자자들은 이 사건을 통해 투자에 있어서 신중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