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맛이 그 향만큼 좋을 수만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카페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어 할지 모릅니다. 커피 전문가들은 에스프레소를 “최고의 커피” 혹은 “가장 맛있는 커피”라고 불러왔습니다.
가정에 부부가 행복해 지려면 확인
커피의 진수
커피의 진수- 에스프레소, 향기 혹시 이미 에스프레소를 맛보셨습니까? 아마 당신은 그 커피의 그윽하면서도 진한 향에 매혹되었을 것입니다. 혹은 어쩌면 이렇게 결론지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내가 원하는 커피가 아니야. 틀림없이 이건 가장 작은 컵으로 마시는 커피일 거야. 이렇게 맛이 부드럽지 않고 쓴 커피를 몇 모금 이상 마실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 게다가 틀림없이 건강에 좋지 않을 만큼 카페인도 많이 들어 있을 텐데!’ 하지만 잘 만든 에스프레소도 맛이 씁니까? 그리고 에스프레소 한 잔에는 일반 커피 한 잔에 있는 것보다 카페인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까? 대답을 알고 나면 놀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 나라와 문화권에서 나름대로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방법을 발전시켰지만, 원래는 이탈리아에서 나온 것입니다. 에스프레소는 맛이 어떻습니까? 에스프레소 애호가들은 그 커피가 향기롭고, 진하고, 달콤하고, 부드럽고, 달콤 씁쓸하고, 캐러멜처럼 달고, 향긋하다고 말합니다. 더할 나위 없이 잘 끓인 에스프레소 잔에는 맨 위층에 크레마라고 하는 금빛이 도는 갈색의 거품이 있는데, 그 거품은 좀처럼 만들어 내기 어려운 것으로, 커피에 부드러운 맛을 더해 주며 향을 어느 정도 지속시켜 줍니다. 에스프레소는 어떻게 만드는가?
중요한 요인은 우려내는 일을 멈춰야 하는 때를 아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만들려면 30에서 40밀리리터를 20에서 25초 정도 우려내라고 제안합니다. 이때, 커피 가루는 완전히 우러났기 때문에 버려야 합니다. 가장 좋은 기구와 커피가 있다 하더라도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기술은 그러한 기구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우려내는 단계들은 당신이 사용하는 기구에 따라 달라질 것이므로 그 기구의 설명서에 나오는 지시 사항을 따르십시오. 커피 가루를 충분히 사용하십시오. 커피 가루가 불어날 공간을 좀 남겨 두면서 안에 끼운 필터를 거의 채울 정도라면 알맞은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이 커피 가루 사이사이로 천천히 고르게 흘러서 향이 충분히 우러나오도록 필터 속에 커피를 잘 채워 넣거나 다져 넣으려면 어느 정도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진수와 실수
어떤 실수를 피해야 합니까? 커피를 우려낼 물을 너무 많이 붓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만들기에 적합한 양의 커피 가루로 60에서 90밀리리터의 커피를 우려내려고 한다면, 그 커피는 엷고 쓴맛이 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던 바와는 달리 에스프레소가 아닌, 드립 방식으로 만든 진한 커피와 흡사한 음료가 되고 말 것입니다. 더블 에스프레소를 우려낼 경우에도 “커피를 적게 우려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커피를 적게 우려낼수록 쓴맛이 덜합니다. 더블 에스프레소의 정의는 여러 가지로 내릴 수 있지만, 대략 두 배 정도 되는 커피 가루를 사용하여 두 배 정도 되는 양의 에스프레소를 잔 하나에 담는 것입니다.
향기와 카페인
에스프레소, 향기 카페인은 어떠한가? 에스프레소 한 잔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양은 일반 커피 한 잔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양보다 적을지 모릅니다. 그 말이 놀랍습니까? 에스프레소는 진하게 우려낸 농축액인데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한 가지 요인은 볶은 커피의 색이 진한 것입니다. 진하게 볶을수록 카페인의 양이 적어집니다. 게다가, 많은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아라비카 커피 원두에는 슈퍼마켓에서 파는 깡통 커피에 많이 사용되는 로부스타 원두보다 카페인이 훨씬 적게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요인은 양입니다. 에스프레소가 일반 커피보다 밀리리터당 카페인의 양은 더 많지만, 한 잔에 실제로 들어 있는 커피의 양이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연구 결과가 밝혀 주는 바에 의하면, 일반 커피 180밀리리터 한 잔에는 100밀리그램 이상의 카페인이 들어 있지만, 에스프레소 한 잔에는 그보다 약간 적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구 결과는 다양하며, 카페인의 양은 사용하는 원두의 종류나 우려내는 과정의 각 단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물론 더블 에스프레소에는 싱글 에스프레소보다 카페인이 더 들어 있을 것입니다. 카페인의 정도를 결정하는 데 가장 좋은 지침이 되는 것은 커피를 마신 후에 어떻게 느껴지는가 하는 점일 것입니다.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서도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다면, 당신이 원하는 카페인의 정도에 따라, 카페인을 제거한 볶은 에스프레소 원두를 사용하거나 그것을 보통 에스프레소 원두와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주방에서 에스프레소를 우려낼 준비가 되었습니까? 좋은 결과가 나오려면 끈기가 필요하므로, 스스로 실험 대상이 되어 친구들에게 에스프레소를 대접하기 전에 먼저 마셔 보십시오. 크레마와 우유 거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사는 곳의 커피숍에서 마시는 에스프레소에 견줄 만한 에스프레소로 친구들을 기쁘게 할 때 당신의 끈기는 보상받게 될 것입니다. 당신도 에스프레소가 바로 커피의 진수라는 점에 동의하게 될 것입니다
.
우유 거품을 만들기 위한 지침
카푸치노나 라테에 넣을 우유 거품을 만들거나 우유를 증기로 가열하기 위해서는, 철제 주전자와 찬 우유 그리고 우유에 증기를 불어넣는 기구가 필요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가지고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에, 우유에 증기를 불어넣기 위한 가늘고 긴 파이프가 부착되어 있지 않다면 그 용도로만 따로 쓰는 기구를 살 수 있다.
1. 철제 주전자에 찬 우유를 반 정도 채운다.
2. 우유 표면 바로 밑에 증기를 불어넣는 파이프를 놓고 증기 밸브를 연다.
3. 거품을 만들면서 주전자를 점점 아래로 내려 파이프 끝이 계속 우유 표면 바로 밑에 있게 함으로 더 많은 공기가 들어가도록 한다.
4. 주전자가 만지기 어려울 정도로 뜨겁게 되면, 보통 이상적인 온도가 된 것이다.
5. 증기 밸브를 닫고 그 밑에 있는 주전자를 빼낸다. 그런 다음 증기 밸브를 열어서 파이프 안에 남아 있는 우유를 깨끗이 없앤 후 파이프를 젖은 행주로 닦는다.
'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장 김치 담그기 진미의 맛: 굴, 생선,- 꿀팁 (1) | 2023.11.03 |
---|---|
어떻게 하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을까? (0) | 2023.11.03 |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방법과 행동 (1) | 2023.11.02 |
생계를 유지 하는 방법:작은 것에서 큰 만족을 찾기 (0) | 2023.11.02 |
스트레스 받는 원인과: 해결책, 용서의 힘 (0) | 2023.11.02 |